MEDIA

skashow logo

스타트업, VC, 엑셀러레이터 등 Hot Issue 인플루언서와 스타트업 생태계를 낱낱이 파헤치는 Talk Show

넥스트챌린지 -

넥스트챌린지 FUTURE CONFERENCE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2020. 11. 01.

-

-

김영록

2020. 10. 16. -

-

2020. 09. 23. -

.

2020. 09. 08. .

-

2020. 08. 08. -

-

2020. 08. 08. 스타트업베이

김영록

2020. 06. 08. 창업에듀

김영록

2020. 06. 08. -

김영록

2020. 04. 08. -

유현오 단장, 브라이언

2018. 06. 08.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가족

2020. 04. 08. 여의도 블록큐브

스타트업 창업으로 성공하기

2020. 04. 08. 느낌책

무자본으로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2020. 01. 08. 목동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2030 취준생이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변종의 늑대]

2020. 02. 08. 책읽는사자

김영록

2020. 04. 08. ZERO창업

박종환대표

2019. 08. 08.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유현오 단장, 브라이언

2018. 06. 08.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플라이 투더 스카이

신나리 매니저

2018. 10. 08.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정회훈 대표

2018. 07. 08. 여의도 블록큐브

문경록

2018. 07. 08. 위워크 여의도역점

스핑크퐁 상어가족 이승규본부장

2020. 04. 08. 여의도 블록큐브

이현재 이사

2018. 11. 08. 신촌 연세로

NEWS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中텐센트,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협력

넥스트챌린지가 중국 상해 텐센트창업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창업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유망한 글로벌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육성하기로 협의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컴퍼니 빌딩 프로그램 협업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학교인 넥스트챌린지스쿨(NCS) 커리큘럼 공동 개발 및 온·오프라인 플랫폼협업 ▲중국 신사업 비즈니스 자문 및 코칭 등 그 밖 넥스트챌린지 육성기업에 관한 제반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텐센트 상해텐센트창업센터는 글로벌 스타트업 및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 중국 내 유통·파트너십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챌린지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쳤습니다. 스타트업이 진출하고 싶은 해외지역에서 적합한 파트너를 찾아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이 넥스트챌린지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텐센트창업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해외 기업,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킹 및 공동사업 발굴로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겠습니다.

작성일 : 2020-04-21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기 경쟁률 54대 1 대거 몰려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참가기업 모집이 4월 15일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 참가기업 모집에서는 5팀 선발에 총 270개 기업이 지원해 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순서는 서류, 발표심사, 대면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혁신성과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정합니다. 금번 1기 배치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씨드머니와 각 분야 전문가 상시 멘토링, 넥스트챌린지 협력 파트너 사업화 연계 등의 혜택을 3개월간 제공받게 됩니다. 이후에는 스타트업과 협의를 통해 지속성장을 돕습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인가로 출범,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쳤습니다.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137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협약기간 내 280억 이상의 매출성과 및 330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만들어냈으며, 올해는 창진원 초기창업패키지(제주권역)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개인투자조합 1호, 2호를 결성하고 자체재원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글로법 기업 중국 텐센트 위스타트, 싱가폴 브릿지 파트너스 등과 MOU를 맺었으며 넥스트챌린지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 Pool에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전)이 이노베이션센터장으로 합류했으며,그 외에도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CBA벤처스 우광제 대표(전), 네오플라이차이나 신동원 대표(전), 글로벌 VC 드레이퍼아테나코리아 정회훈 대표,KAIST 경영대학 박성혁 교수(전,레코벨 대표),CI Group 노태경 대표 등이 함께하고 있다. 특히 베스트셀러 ‘변종의 늑대’ 저자로 잘 알려진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데스밸리를 넘어갈 수 있는 파괴적인 변종의 늑대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작성일 : 2020-04-16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모집

넥스트챌린지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기’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합니다.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기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초기자본 지분투자(3000~5000만) ▲각 분야별 전문가 상시 멘토링, ▲재단 협력 파트너와 사업화 연계, ▲육성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4월 말까지 선발을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은 3개월간 집중적인 액셀러레이팅을 받게 됩니다. 모집분야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ICT/SW 등 4차 산업혁명 전분야, 에듀테크, 소셜임팩트 특화 3년 미만 스타트업과 엣지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대상입니다. 혁신성과 사업성, 성장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합니다. 참가 신청은 아래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출범, 작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하였으며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작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137팀)의 운영기관이었고, 국내, 외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귀포 스타트업베이에 본사와 강남 그레이프라운지@넥스트챌린지에 지회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드레이퍼아테나, 위워크랩스, CBA벤처스 등 글로벌 VC, 액셀러레이터와도 MOU를 체결, 긴밀한 업무협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넥스트챌린지 개인투자조합을 출범하여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변종의늑대’ 저자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첫 발걸음을 잘 뗄 수 있도록,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작성일 : 2020-03-18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제주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 최종선정

넥스트챌린지가 제주에서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3년간 약 6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제주도 초기 창업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하게 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창업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초기창업기업 성장가능성을 제고하고 지역 창업유관기관 협업, 지역창업 활성화 등 초기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됩니다. 이 사업은 총 10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40개 내외 기관을 선정·지원합니다.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출범,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쳤습니다.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137팀) 운영을 맡기도 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귀포 스타트업베이에 본사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에 지회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드레이퍼아테나, 위워크랩스, CBA벤처스 등 글로벌 VC, 액셀러레이터와도 MOU를 체결, 긴밀한 업무협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넥스트챌린지 개인투자조합을 출범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는 “초키창업패키지 사업 선정으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우수한 고급기술 인력이 제주지역으로 유입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작성일 : 2020-03-18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글로벌 벤처캐피탈그룹 드레이퍼 아테나와 MOU체결

[내외경제=고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가 2일 드레이퍼 아테나와 글로벌 진출, 육성, 투자 및 창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넥스트챌린지와 드레이퍼 아테나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4차 산업혁명 기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액셀러레이팅 고도화,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서로 협력하게 된다. 글로벌 벤처캐피탈 그룹 드레이퍼 아테나(Draper Athena)는 테슬라, 스카이프, 바이두, 스페이스X, 트위터 등 세계 유수의 창업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모바일, 에너지 기술, 소프트웨어, 반도체 로보틱 및 소비자 인터넷 분야의 스타트업에 기술 재무 및 운영 경험을 제공한 바 있다. 드레이퍼아테나는 미국 외에도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등에서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벤처 펀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실리콘 밸리의 대표적인 벤처캐피탈로, 한국 및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드레이퍼 아테나 정회훈 대표는 드레이퍼 아테나 한국 책임자이며 JTBC 스타트업 빅뱅(Startup Bigbang) TV 시리즈의 주요 투자자 중 한 명으로 고정출연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출범, 올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하였으며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9년 중소벤처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고, 국내, 외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귀포 스타트업베이에 본사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에 지회를 두고 있다. 최근 판교We포럼(강문수 위원장)과 MOU를 맺고 판교 창업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글로벌 벤처캐피탈과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를 물심양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9-12-04

판교We포럼, 넥스트챌린지와 판교·제주 유망 ICT 스타트업 육성 맞손

판교We포럼(위원장 강문수)과 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가 판교·제주 밸리 특화 유망 ICT 스타트업 육성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판교We포럼과 넥스트챌린지는 청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4차 산업혁명 기반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액셀러레이팅 지원 활성화, 판교 문화만들기, 동심공동화현상 해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한다. 판교We포럼은 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 판교지역 대표 모임들이 판교기업 발전과 도심공동화현생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투자를 위해 올 1월 판교We엔젤클럽을 발족, 스타트업 투자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출범, 올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자격을 취득했다.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9년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사업자로 선정됐고, 서귀포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서귀포 스타트업베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판교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가속도를 붙이고,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문수 판교We포럼 위원장은 “경험 많은 액셀러레이팅 법인 넥스트챌린지와 판교와 제주 스타트업의 정보 공유와 협업을 할 수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9-11-27

COLUMN